Is it OK?
to change your Mind
leejihyun.kr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로서 html, CSS, JavaScript를 활용하여 직접 코딩한 후 서버 업로드 및 도메인 구입 연결을 통해 제작하였습니다.
진행했던 다양한 브랜드, SNS, 쇼핑몰, 전시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EasyHyunPortfolio
모션그래픽 영상 포트폴리오 채널입니다.
모션그래픽은 움직이는 그래픽 영상으로 촬영이 불필요함으로 카메라 장비 및 출연자 없이 효율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정보 전달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다양한 습작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당신의 일상”이라는 사업체를 3년간 운영하였으며 카페24, 스마트 스토어, 외주 제작을 통한 다양한 쇼핑몰 구축 및 운영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한 경험이 있으며 SWEET 2022(국제 신재생에너지 전시회) 박람회에서 기본부스 4개를 직접 기획하여 디자인 및 설치, 운영한 경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론트앤드 프로그래밍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과 GA4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Looker Studio를 활용한 데이터 보고서 작성 등 IT 관련 업무 경험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 구축 및 관리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쌓아가고 극대화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브랜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24시간 활동하는 디지털 마케팅이 필수적이므로 SNS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페&베이커리 포장 전문 기업인 “천운패키지”에서 공식 블로그와 서브 블로그인 포장선생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였고 포장 노하우를 알려주는 포장선생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였습니다. 블로그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영상 촬영, 편집을 직접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포장지 맞춤 제작 계약을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부동산 공부 서류 확인 및 관련 계약 문서 자동작성 플랫폼인 “닥집”에서 브랜드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운영하였고 사용법을 쉽게 알려주는 모션그래픽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운영이 중지되어 있던 SNS 브랜딩을 진행하여 정체성을 명확히 하면서 유입을 늘리고 간편 사용법을 모션그래픽 영상으로 제작하면서 CS 및 콘텐츠로 다양하게 활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SNS 채널 운영은 채널 내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웹서비스를 “GA4”와 연결하여 데이터 수집을 진행하였으며 “Looker Studio”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여 미래 방향성을 분석 및 추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브랜드의 확장을 위해서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자사몰 구축 및 운영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카페&베이커리 포장 전문 기업인 “천운패키지”에서 외주 개발했었던 자사몰의 노후화 및 불편함으로 인해 새로운 브랜드로 개발과 연동이 편리한 카페24를 통한 자사몰 구축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래서 “패키지316”으로 새로운 네이밍 및 로고 개발 후 상표권 등록을 진행하고 카페24를 통한 자사몰 구축 및 디자인 후 기존 자사몰의 판매 상품 약 1000개를 사방넷으로 등록 후 카페24로 이동하는 방법으로 이전하여 구축을 완료하였습니다. 이후 네이버의 사이트 검색광고와 쇼핑 검색광고를 월 150만 원의 광고비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산물 대형 도매업체인 “아이씨인터네셔날”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이씨마켓”으로 새로운 네이밍 및 로고 개발 후 상표권 등록을 진행하고 편리한 사용을 요청하여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자사몰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씨인터네셔날의 경우 기존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어서 회사 소개 및 상품 상세 페이지 양식 등 모두 새로 구축하였으며 초기 상품 3개의 상세 페이지를 구축함으로 상세 페이지 양식을 구축하여 전달하였습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상품을 해외에서 낮은 도매가로 대량 구입 유통함으로 상품의 낮은 원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광고보다는 판매가를 동일 구성 상품 대비 최저가로 맞추고 판매 페이지에서 수산물의 수입과 가공의 과정을 자세히 안내하는 방향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습니다.
동의대학교의 창업교육센터와 부산가톨릭대학교의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 프로그램 기획업무를 바탕으로 2017년에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당신의 일상”이라는 사업체를 창업하여 3년간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트렌드를 바탕으로 음식, 정신, 운동의 3가지 파트를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음식”은 건강식 정기배송, “정신”은 설문 테스트를 통한 정기검사, “운동”은 지역 체육관들을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연결하고 고객에게는 설문조사를 통해 적합한 운동과 근처 체육관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을 기획하였습니다.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 부분 먼저 진행하기로 하고 건강하고 편리한 착즙주스를 무첨가, 비가열, 100% 과일, 채소 사용을 포인트로 식품 제조 허가를 받아서 직접 제조하여 아침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업체를 통한 로고 제작 및 제품 촬영, 홈페이지와 쇼핑몰 구축 등 브랜딩을 진행하고 부산의 핵심지역인 센텀시티에서 6개월의 테스트 매장 운영 및 아파트를 대상으로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면서 운영하였습니다. 하지만 첫 창업으로 운영상의 미숙함으로 3년 유지 후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체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를 직접 부딪쳐서 배우고 실행하는 과정과 방법들을 익혔습니다.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직접 로고를 만들고 촬영을 배우고 미니 스튜디오 박스를 구입해서 제품 촬영을 하고, 식품 제조 허가를 받기 위해 법률도 찾아보고 식약처에 수십 통 전화를 해서 기다리는 끝에 담당자와 연결되어 문의해서 제품의 표기사항을 맞추는 등 늘 다양한 상황에 부딪치고 적응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익혔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고 해결하는 과정들을 배웠습니다.
저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광발전 EPC 업체인 “썬웨이”의 “SWEET 2022”의 전시회 부스를 기획 및 디자인하여 운영하였고 종합 스포츠센터인 “금정산 온천레포츠”에서 다양한 인쇄물 디자인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프론트앤드 프로그래밍을 통해 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몇 개의 홈페이지를 제작하였고 포트폴리오 사이트(leejihyun.kr)의 경우 현재도 업데이트를 하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개발업체인 제노임펙트의 부동산 문서 서비스 플랫폼인 “닥집” 서비스를 마케팅할 때 기존 데이터가 전혀 없음으로 GA4를 연결하여 데이터 수집, 통계를 시작하였고 사용하지 않던 내부 데이터를 구글 시트에 정리하여 GA4와 함께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Looker Studio에 연결하여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진행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트렌드, 마케팅, 디자인, UIUX, 서비스 개발의 방향성을 추정하여 닥집 서비스 고도화의 방향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업무 경험은 다양한 업무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이름을 넘어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저는 사업체와 쇼핑몰 운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과 전시회 기획 및 운영, 인쇄물 디자인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저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의 핵심 가치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모든 마케팅 활동을 일관되게 실행하여 브랜드의 신뢰성을 구축하는 것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마케팅의 폭넓은 시각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저에게 마케팅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고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근무하며 깊이 있는 전문성을 발휘하여 효과적인 브랜드 구축과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학습 및 적용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나아가 시장에서의 차별화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인턴, 시청지점
- 창업교육센터 : 창업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 조선기자재 업체 전문 ERP프로그램 개발
- 창업보육센터 : 창업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 공채 정규직
- 롯데칠성 북부산지점에서 영업 및 영업관리
- 창업 및 전체 업무 총괄
- 헬스케어 업체로 음식 / 운동 / 정신, 3분야로 나누어 기획
- 건강음식 분야를 먼저 시작하여 식품제조허가를 받아서 새벽 정기배송 및 인터넷 판매를 하면서 운영
- 디자인 : 홈페이지, 명함, 카탈로그, 각종 배너,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 마케팅 : 블로그 5개, 페이스북, 유튜브 등 제작 및 운영
- 디자인 : 제품 촬영, 상세페이지, 각종 배너 제작, 이전 예정 공장의 도면 및 세부사항 3D 모델링
- 마케팅 : 자사 쇼핑몰 구축(카페24),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3개 운영, 네이버 키워드 광고 집행,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검색최적화, 상품 소싱(패키지 관련 업체), 시즌 이벤트 기획
- 데이터분석 : 기존 자사몰(외주구축), 새 자사몰(카페24), 스마트스토어 데이터 분석
- 디자인 : 각종 홍보물, 포스터, 온라인 게시물 등 디자인
- 마케팅 : 홈페이지, 쇼핑몰, 인스타그램 5개, 카카오채널, 유튜브,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당근마켓 등 운영 및 광고 진행
- 데이터분석 : 홈페이지, 쇼핑몰(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내부 데이터, SNS 데이터 등 분석
- 내부 시스템관리 : 내부 시스템(강습수업, 회원관리, 키오스크 등), CCTV 등 관리
- 브랜드 구축 : 로고 제작 및 상표권 등록
- 자사몰 구축 : 동종 자사몰 분석 후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배너, 썸네일, 상세페이지 제작, 네이버쇼핑 SEO 최적화
- 기본부스 4개
- 참가기획 및 부스 디자인, 설치, 운영
- 한글 홍보물 및 해외바이어 대상 영문 홍보물, 회사소개자료 제작
- SNS 구축 및 운영 : 운영이 중단되었던 닥집(Doczip) 서비스의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 채널을 분석 후 채널 세팅 및 콘텐츠 제작, 업로드 및 운영 관리
- GA4를 통한 데이터 분석 : 데이터 분석이 없던 닥집(Doczip) 서비스를 GA4 분석 도구 연결 뒤 세팅 후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운영에 반영
- 매뉴얼 영상 제작 : 사용법 영상이 없던 닥집(Doczip) 서비스에서 모션그래픽을 통한 사용법 영상 시리즈 제작 및 배포
- 광고홍보학과 (전공)
- 금융보험학과 (복수전공)
- JAVA, DateBase, JSP, HTML, 안드로이드 등 교육과정 수료
- JAVA, JSP, SQL를 이용한 “소형 전자제품 중고거래 시스템” 개발
- 포토샵, 일러스트를 배우면서 디자인 교육 수료
- HTML, CSS를 배우면서 웹사이트 제작과정 수료
-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를 배우면서 영상편집과정 수료
- 영상편집 및 콘텐츠 제작 과정
- 에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포토샵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영상편집을 배우고 훈련과정 수료